본문 바로가기
아로마테라피

아로마 오일을 주거 공간에서 활용하는 방법

by win2022 2022. 9. 24.
반응형

쇼파와-탁자가-있는-거실-주거-공간
주거공간 거실

우리가 가장 편안함을 느끼는 주거를 위한 공간은 요리를 하는 주방, 몸을 씻거나 생리작용을 해결하는 욕실, 잠을 자고 의복을 보관하는 침실, 그리고 온 가족이 모여 함께 시간을 보내는 거실 등의 다양한 형태로 나뉘어 있습니다. 다양한 주거 공간에 잘 맞는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여 실생활에서 건강을 지키고 좋은 향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살균과 냄새 제거가 필요한 주거공간인 주방과 욕실

주방과 욕실에서는 냄새 제거뿐 아니라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제거하기 위해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방의 공기청정, 냄새 제거용 아로마 오일은 로즈마리, 레몬, 유칼립투스, 라벤더, 라임 아로마 오일입니다. 냉장고(냉동고), 오븐, 전자레인지 등을 청소할 때 마지막 헹굼물에 레몬 1방울이나 라임, 자몽, 버가못 등의 감귤류 아로마 오일 1방울을 떨어뜨려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방의 싱크대, 찬장 등의 표면을 닦아 낼 때는 유칼립투스, 라벤더, 레몬, 라임, 자몽, 파인, 사이프러스, 레몬그라스, 타임 아로마 오일 등 중 하나를 천에 직접 1방울을 떨어뜨려서 사용하거나, 헹굼물에 7방울을 떨어뜨려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식기를 닦는 세재 90g에 라임 5방울, 버가못 3방울, 라벤더 2방울, 오렌지 1방울을 넣어 흔들어 사용합니다. 욕실에서는 욕조, 세면대, 변기를 포함하여 욕실의 모든 표면을 닦을 때 버가못 5방울, 라벤더 10방울, 시나몬 5방울, 레몬 10방울, 시트로넬라 10방울을 블렌딩 하여 마지막 헹굼물에 사용하면 욕실의 청결함과 좋은 향기를 나게 합니다.

개인 주거공간인 침실과 의복 관리

침실에 사용하기에 이상적인 향으로는 카모마일 로먼, 제라늄, 라벤더, 레몬 등이 있습니다. 카모마일이나 클라리 세이지 같은 기분 전환용 아로마 오일 1방울을 확산기에 떨어뜨려 사용하게 되면 수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홑이불과 베갯잇을 아로마 오일을 이용해 세탁, 건조하거나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세탁 시에 상쾌한 향이 나게 하려면 라벤더, 로즈마리, 버가못 아로마 오일을, 꽃 향기가 나게 하려면 제라늄, 네롤리, 카모마일 로먼 아로마 오일, 로맨틱한 향이 나게 하려면 일랑일랑이나 자스민 아로마 오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탁기에 선택한 아로마 에센셜 오일 3-5방울을 세재 투입구에 떨어뜨려 사용하거나 손빨래할 때는 마지막 헹굼물에 2방울 정도 떨어뜨려 헹굽니다. 수지로 된 아로마 오일들과 로즈 아로마 오일은 세탁 도중 옷에 달라붙기 쉽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옷을 말리거나 보관할 때 사용하는 것은 도움이 됩니다. 옷에 아로마 에센셜 오일의 향이 배어 들게 하려면 옷을 건조기에 넣을 때 작은 천 조각에 2방울을 떨구어 옷과 함께 넣습니다. 다림질을 할 때 분무기 물에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첨가하여 다림질 전에 뿌려줍니다. 옷들을 서랍이나 옷장에 보관할 때 제라늄 또는 레몬 아로마 오일을 작은 천연 소재의 천이나 솜뭉치에 1방울씩 떨어뜨려 옷 사이에 하나씩 넣어두면 옷에 오일의 향기가 배이게 됩니다. 좀을 제거하려면 라벤더, 레몬그라스, 로즈마리, 시트로넬라 아로마 오일을 위의 방법대로 사용해 코트와 모직물 보관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성의 속옷을 보관하는 서랍에는 로즈 아로마 오일을, 아이들의 잠옷을 넣는 서랍에는 마음을 누그러뜨리고 긴장을 풀어주는 카모마일 로먼 아로마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복을 보관할 때에는 자몽이나 바질 같은 자극을 주는 아로마 오일이 잘 어울립니다.

온 가족이 모이는 거실에서 사용하는 아로마 에센셜 오일

거실은 가족이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장소입니다. 분무기나, 램프, 가습기 등을 사용해서 아래의 아로마 에센셜 오일들을 블렌딩 레시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실에서 기분전환을 느끼고 싶다면 제라늄 8방울, 클라리 세이지 3방울, 레몬 5방울, 버가못 3방울을 사용하고 활기를 느끼게 하고 싶다면 자몽 8방울, 라벤더 4방울, 라임 4방울, 바질 2방울을 블렌딩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 이사를 와서 새집증후군이 걱정될 때는 사이프러스, 주니퍼 베리, 자몽 아로마 오일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거 공간 어디에서나 향긋하게 지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