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로마테라피

감귤류의 대표적인 아로마 에센셜 오일

by win2022 2022. 9. 7.
반응형

감귤류-과일-사진
감귤류 과일

감귤류의 아로마 오일, 레몬

학명: Citrus Limonum/ 과명: 운향과 Rutaceae/ 추출 부분: 껍질/ 추출 방법: 압착법/ 노트: 탑노트 - 레몬 아로마 오일은 자극성이 강한 상쾌한 향기입니다. 심리적으로 회복 효과와 진정작용이 있으며 머리를 맑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집중력 향상으로 학습과 일에 능률을 높이고, 행복하고 긍정적인 감정을 일으킵니다. 신체적으로는 레몬의 순환계에 대한 강한 강장제 효과로 혈액을 용해하여 흐름을 용이하게 하고 혈관 정맥류의 혈압을 완하 시킵니다. 또한 강심제로서 고혈압을 낮추는 데 사용 사용되기도 합니다. 적혈구의 생명력을 회복시켜 빈혈증을 완화시키며 동시에 백혈구를 자극하여 면역체계를 활성화시켜 전염병이나 감염 등과 싸워 이기는 힘을 기르게 합니다. 레몬 오일은 코피를 멎게 하는 것에 유용하며 일반적인 외상출혈에 대한 지혈 효과가 있습니다. 레몬 오일의 소독 작용은 인후통, 기침, 감기, 유행성 독감 등 특히 고온을 낮추는 효과로 인해 발열을 동반한 때에 작용을 합니다. 입 주변의 헤르페스와 단순포진의 고통을 완화시키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소화기 계통의 기능을 향상시켜 몸의 산화를 중화하여 위의 알칼리성을 높이는데 특히 췌장으로부터 췌액 분비를 도우며 당뇨병 치료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신장과 간장의 울혈을 풀어주는 기능이 있고 신체 정화작용을 합니다. 변비 해소와 섬유질 분해에 도움을 주고, 레몬 오일은 두통, 편두통, 류머티즘, 관절염의 통증, 벌레에 물리거나 쏘인 곳을 완화시킵니다. 피부에는 각질을 제거하며 혈색을 밝게 해 줍니다. 파손된 모세혈관을 고쳐주며 지성피부와 모발을 효과적으로 세정합니다. 티눈과 사마귀에도 널리 사용되며, 반흔조직을 연화시키는 효과와 상하기 쉬운 손톱 방지에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민감성 피부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라임 아로마 오일

학명: Citrus aurantifolia/ 과명: 운향과 Rutaceae/ 추출부분: 과일 껍질/ 추출방법: 압축법과 수증기 증류법/ 노트: 탑노트 - 라임 아로마 오일은 날카롭고 떫은 감이 있는 달콤한 향기가 납니다. 심리적으로 활력을 주는 힘이 뛰어나며, 무기력하거나 불안감, 우울증에 효과가 있습니다. 마음을 회복시키고 밝은 기분을 가지게 합니다. 신체적 효과로는 감기, 편도선, 유행성 독감을 동반한 발열 증상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되며 기침을 멎게 하고 흉부의 울체, 카타르, 부비강염을 회복시킵니다. 면역 계통의 강장제로서 바이러스를 막기도 하며, 질병 후 지친 심신을 회복시켜주는 역할도 합니다. 라임은 대부분의 감귤류와 마찬가지로 소화액 분비를 자극하여 식욕을 높이므로 식욕부진 환자에게 도움이 됩니다. 또한 살균과 건강 회복 작용으로 알코올 중독에서 오는 여러 증상을 치료하는 힘이 있다고 합니다. 수렴, 강장, 회복 작용이 있어 지성 피부에 도움이 되고, 그 밖의 창상에 의한 출혈을 멈추게 합니다. 그러나 라임 오일을 피부에 바른 채 강한 햇빛을 쬐면 과민 반응 및 변색을 일으키고 피부를 자극할 염려가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기분 좋은 상쾌한 향기가 나는 감귤류, 오렌지

학명: Citrus vulgaris, Citrus aurantum, Citrus cinesis/ 과명: 운향과 Rutaceae/ 추출 부문: 껍질/ 추출방법: 압착법/ 노트: 탑노트 - 오렌지 아로마 오일은 생각이 어둡거나 우울할 때 긴장과 스트레스를 제거하고 적극적인 마음을 가지게 합니다. 특히 긴장된 상태의 위에 강력한 진정 작용을 발휘하여 가슴 쓰림을 진정시킵니다. 또한 육체적인 질병에도 도움을 주며 설사나 변비 같은 장의 이상을 좋게 합니다. 담즙의 분비를 촉진시키며 지방의 소화를 돕고 식욕을 증진시킵니다. 오렌지 오일은 바이러스 감염증을 막는 비타민 C의 흡수를 돕고 체온을 낮추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감기, 기관지염, 발열 증상에 좋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콜라겐 형성을 돕고 긴장완화 특성과 함께 근육통, 염증, 뼈의 약체화 방지에 유효한 약제로 쓰이며 근심 걱정으로 인한 불면증에 도움을 줍니다.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도 합니다. 발한 작용이 있으므로 울체증이 있는 피부의 독소를 빨리 제거하며 건조한 피부, 주름, 피부염 등의 개선에 효과적이고 피부에 아주 좋은 토닉제입니다. 다량 사용하면 민감한 피부를 자극시키거나 광독성을 나타낼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